상암동 저렴한 일일 주차(평일) 건물 소개
- DMC 산학협력연구센터 주차장
- 전기차 및 경차, 다자녀(2자녀 이상) 할인 적용시 50% 할인 혜택까지
상암동의 DMC(디지털미디어시티)는 방송 및 언론사 등 주요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많은 기업들이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MBC, YTN, 중앙일보, JTBC 등 언론 및 방송 등 많은 기업들의 본사가 있고, 주차하기는 수월한 곳이지만, 정작 주차를 하기에는 시간당 3천원, 일일 보통 2만원에서 3만원까지 주차요금을 받기 때문에 그냥 주차하기에는 다소 부담이 됩니다.
물론 특정 기업을 방문하여 주차권을 별도로 수령한다던지, 건물의 식당이나 카페 등을 이용하는 경우, 할인 받는 경우를 제외하고, 현재 가장 저렴한 일일 주차가 가능한 건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DMC 산학협력연구센터 건물입니다.
마포구 상암동 매봉산로 37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에 KBS 미디어센터, 맞은편에는 JTBC건물이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를 하기 위한 건물의 입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차량 출입구 앞에 ‘DMC산학협력연구센터’라는 표지가 보입니다.
이 건물의 시간당 주차요금은 1시간당 3천원으로 주변의 다른 건물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일 주차의 경우, 하루 최대 1.5만원이 부과되기 때문에 DMC에 볼일이 있어 방문한 경우, 하루종일 주차를 하여도 만오천원까지만 내시면 됩니다.
주변의 다른 건물의 평일 일 주차 요금의 경우, 2만원 ~ 3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주차의 경우 상대적으로 최대 50% 가량 저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더!
경차 또는 전기차량이거나 다자녀 가구의 차량이라면!
1.5만원의 일주차요금도 DMC에서는 저렴한 편인데, 여기에 추가로 더 50%의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1.5만원에서 50% 할인된 7,500원만 내시면 됩니다. 즉 하루종일 주차하여도 최대 일 주차요금은 7,500원입니다.
참고로 50% 할인 혜택은 일일 주차가 아니더라도 (시간 주차의 경우에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차량인 경우, 80%까지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DMC 산학협력연구센터 주차요금 할인 혜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절대 사전에 주차요금 결제를 하지 마시고, 주차요금 정산소에서 직원 분의 확인 후, 할인 혜택이 적용된 금액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른 시간 또는 늦은 시간으로 인해 정산소에 사람이 없는 경우, 자동 정산기의 ‘호출’ 버튼을 눌러 직원분을 호출한 후, 할인 대상 차량임을 말합니다.
예로 다자녀 가구의 차량인 경우, ‘호출’ 버튼을 눌러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다자녀 카드(다둥이 행복 카드)를 정산기 카메라에 보여주면, 직원분이 이를 확인하고, 바로 할인이 적용된 금액으로 변경해 줍니다. 금액 확인 후, 카드 결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DMC 산학협력연구센터 주차장 내부 모습 및 주차 가능 대수는?
아래는 주차장 내부의 모습입니다.
총 253면의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민영 주차장으로 꽤 많은 주차면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전에 입차하는 경우, 매우 널널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 중앙에 있는 출입구를 통해 엘리베이터 또는 계단을 통해 지상으로 올라오실 수 있습니다.
건물 내에 별도의 사전 정산기가 비치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차장 출구에서 정산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