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하이패스 이용내역 조회 방법

하이패스는 고속도로에서만 사용가능한 것으로 알지만, 일부 주차장에서도 하이패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만남의 광장 휴게소의 장기 주차장,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한국 민속촌 주차장 및 수서역과 동탄역 주차장 등의 주차장에서도 하이패스를 이용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2018년 10월 기준으로 전국 39개의 주차장에서 하이패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시며, 하이패스와 제휴된 주차장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하이패스로 이용가능한 주차장 알아보기 (링크)





하이패스로 주차장을 이용한 내역은 한국도로공사의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 사이트의 메인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하이패스 사용내역 – 주차장 이용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비로그인 상태인 경우,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로그인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주차장 이용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차장 하이패스 이용내역 및 기간별 주차료 사용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상세한 조회조건으로 세부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 조건을 설정한 뒤, 하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내역’이 표시됩니다.

사용한 내역이 있다면 엑셀 출력 또는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 하이패스 주차장 이용 내역은 조회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의 사용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은 개인 3개월, 법인 1개월입니다.

※ 주차장과 하이패스 시스템간의 데이터 전송 시간 차이로 인해 최근 이용 내역이 조회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최장 2일)

※ 후불 하이패스 카드의 경우, 거래내역 승인까지 사용일로부터 3일가량 소요되며, 기타 다른 사유로 인해 최장 30일까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사용내역에 표시되는 ‘거래일시’는 정상 수납된 경우, 실제 차량이 출차된 날짜와 시간을 의미합니다.